- 페이스북
- 트위터
- 공유
노원구가 겨울방학을 맞아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인 1월 한 달간 노원구청 2층 대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3시 반까지 약 1시간 30분가량 진행된다. 이를 위해 어린이와 청소년 각 40명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키쑥쑥배쏙쏙’ 프로그램은 주 2회(화, 목) 모두 8회에 걸쳐 진행한다. 킨볼(kinball)을 이용한 게임 등 아이들의 흥미와 재미를 자극하는 신체활동을 함께하면서 기초체력과 근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방학특강 바디체인지 프로그램 진행 모습. 노원구청 제공
중학교 1~3학년이 참여하는 ‘청소년 바디체인지’ 프로그램은 주 3회(월, 수, 금) 모두 9회를 진행한다. 구기 스포츠, 서킷 트레이닝, 필라테스 등 다양한 운동을 배우며 기초 체력과 코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했다. 참여 아동 청소년들이 신체의 변화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 전후로 체성분 측정과 건강 상담을 진행한다. 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식사 일지를 작성하게 하고, 영양사의 피드백과 영양상담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식습관을 갖도록 돕는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꿈나무 건강상담실과 연계해 3개월마다 상담하고, 올바른 생활 및 운동 습관을 유지하도록 도울 방침이다.
프로그램 접수기간은 30일까지이며, 참여 신청 및 기타 관련 내용은 노원구보건소 2층에 있는 꿈나무건강상담실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동구 서울& 온라인팀장 donggu@hani.co.kr
서울& 인기기사
-
1.
-
2.
-
3.
-
4.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