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자원봉사 성장학교 참여자 모집…수강료 재료비 무료

등록 : 2024-04-09 08:17 수정 : 2024-04-09 15:19

크게 작게

성북구청 제공
성북구가 다음달 9일부터 21일까지 성북구자원봉사센터가 진행하는 ‘자원봉사 성장학교’에 참여할 구민을 모집한다. 성북구 자원봉사 성장학교는 일상 속 자원봉사의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여 지역사회 내 관심과 자원봉사 문화를 확장시키는 구의 사업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올해 자원봉사 성장학교는 변화하는 최근 자원봉사활동 추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자기 탐색과 관계 향상 등 열린특강과 봉사활동을 구성해 연령에 따라 ‘일반 성인 프로그램’과 ‘청소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내용은 △뚝딱뚝딱 내 손으로 만들고 나눠요.(목욕의자 제작 봉사활동) △장애 바로 알기(봉사활동) △한땀한땀 배냇저고리 손바느질 봉사활동 △보드게임을 통한 강점 찾기 워크숍 △목소리를 발견하는 순간(스피치 교육) △재미있게 나를 발견하는 시간 : 자기탐색 워크숍 총 7개의 프로그램이다. 자기 탐색 워크숍과 스피치 교육은 참여자 의사에 따라 봉사활동 참여 및 연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자가 직접 만든 목욕의자, 배냇저고리, 점자 책갈피를 지역에 필요한 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자원봉사 성장학교는 중·고등학생 이상 성북구민이면 누구나 신청 및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구글 폼과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분야 및 회차별 선착순 모집 중이며, 수강료 및 재료비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누리집 내 ‘새소식’에서 확인하거나 성북구자원봉사센터(02-2241-2366)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 온라인편집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