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우리동네소식’ 누리집 개설…구정 정보 한눈에

등록 : 2025-02-18 11:19 수정 : 2025-02-18 13:58

크게 작게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구정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우리동네소식’ 누리집을 개설했다.

누리집 첫 화면은 용산구 전체 지도를 중심으로 주요 랜드마크 일러스트를 배치해 이용자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자연스럽게 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용산구 ‘우리동네소식’ 누리집 첫 화면. 용산구 제공

동별 주요 사업 정보는 △개발현황 △환경개선 △공통소식 등으로 분류돼 구민 생활과 밀접한 정보를 제공한다. 각 사업의 상세 페이지에서는 △사업설명 △추진과정 △향후일정을 명확하게 소개하며, 지도와 사진 등의 시각 자료를 적극 활용해 사업 진행 상황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이번 누리집 개설로 구민들은 동별 주요 사업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용산의 변화 과정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구민들이 우리 동네에서 진행 중인 사업을 쉽게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해 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우리동네소식’ 누리집은 용산구 대표 누리집 중앙의 ‘동네소식’ 배너를 클릭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URL(https://www.yongsantown.com)을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다.

서울앤 취재팀 편집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