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축제 '덕수궁 피크닉' 외
등록 : 2016-10-06 15:55
사회적경제 축제 '덕수궁 피크닉'
사회적기업 페어스페이스와 착한엄마 주관으로 8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덕수궁 돌담길에서 사회적경제 축제 ‘덕수궁 피크닉’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60여 개 사회적경제 기업과 여성, 청년 작가의 제품을 전시 판매하는 ‘구경 가게’, 사회적경제를 홍보 전시하는 ‘함께 가게’, 놀이와 체험으로 사회적경제를 이해하는 ‘놀다 가게’, 이동도서관을 중심으로 한 시민 휴식 공간 ‘쉬어 가게’, 안심 먹거리를 판매하는 ‘먹고 가게’로 총 5가지 주제별 공간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특히 ‘놀다 가게’에서는 궁중 의상 체험, 사회적경제 보드게임을 비롯해 시민들이 면 생리대를 만들어 저소득층 소녀들에게 기부하는 체험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문의: 070-7596-7175 전자우편: marketfactory@naver.com
'2016 서울 시민 가족 이미지 공모전'
서울시건강지원센터가 서울의 다양한 가족의 이야기를 담기 위한 ‘2016 서울 시민 가족 이미지 공모전’을 연다.
공모 주제는 ‘우리 가족의 7시 풍경’과 탈상업적인 가족 관혼상제의 모습을 담은 ‘그때, 그 순간 우리 가족 행사’로 사진, 웹툰, 그림 형식으로 내면 된다.
서울 시민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출품할 수 있으며, 선정된 작품에는 총 44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준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 누리집(family.seoul.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17일 저녁 6시까지 작품과 함께 우편으로, 또는 방문해서 내면 된다.
문의: 02-318-8167
'2017 아시아 필란트로피 어워드'(APA) 후보자 추천공모
‘아시아 필란트로피 어워드’는 비영리 분야 전문가들이 필란트로피(박애주의) 분야 수상자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APA위원회(이사장 김성수 성공회 주교)는 12월31일까지 3개월 동안 기부와 봉사, 모금, 참여 등으로 필란트로피 정신을 실천해온 후보자를 공모한다.
응모 부문은 총 6개 부분으로, 올해의 필란트로피스트, 펀드레이저(기금모금활동 전문가), 비영리단체, 여성 필란트로피스트, 청소년 필란트로피스트, 공적상 등으로 이뤄진다.
아시아에서 필란트로피를 실천하고 있는 개인이나 단체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전자우편이나 우편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상세한 내용은 누리집(http://apawards.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살이 길라잡이 서울앤(www.seouland.com) 취재팀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