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주소정보 안내도 제작 배포…“생활편의시설, 교통시설, 개발정보 담아”

등록 : 2023-12-18 09:52 수정 : 2023-12-18 15:13
관악구가 최신 주소정보가 반영된 ‘관악구 주소정보 안내도’ 8400부를 제작했다. 이번 주소정보 안내도는 주민들의 편리한 휴대가 가능하도록 ‘접지형’으로 제작됐다. 앞면에는 관악구 전도, 뒷면에는 행정동별 주소정보 안내도를 표기해 주민들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또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함께 담았다. 주민들은 안내도 내 QR코드를 활용해 관악구 전역의 △주소정보(도로명주소, 도로구간, 건물명 등) △생활편의시설(주요 행정기관, 복지시설, 전통시장, 공원 등) △교통시설(간선도로, 주요도로, 신림선 경전철, 지하철, 버스정류장 등) △개발정보(재개발,재건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주민 누구나 쉽게 안내도를 확인 할 수 있도록 관악구 누리집((분야별정보-부동산/지적-도로명주소)에 주소정보 안내도를 게시했다.

관악구 주소정보 안내도. 관악구청 제공

이와 함께 구는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21개 동 주민센터에도 안내도를 배부했다. 주소정보 안내도가 필요한 주민들은 가까운 동 주민센터 또는 관악구청 부동산정보과에 방문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안내도 제공이 주민들의 생활편의를 증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도로명주소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서울& 온라인 편집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