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제10기 강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 위원 30명 모집
등록 : 2024-02-15 08:10 수정 : 2024-02-15 15:24
강동구가 청소년의 주체성을 함양하고, 사회참여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10기 강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 위원(30명)을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9세~24세 청소년 중 강동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관내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자로, 청소년 정책 및 활동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구청 홈페이지 또는 위탁운영 시설인 천호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아래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올해는 전년도보다 이른 위원 모집과 홍보 방식 확대를 통해 3월에 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4월 중으로 발대식을 개최해 더욱 안정적으로 참여위원회를 꾸려나갈 계획이다. 또한, 관내 청소년기관과 연계하여 학교밖 청소년, 다문화 및 근로 청소년 등 다양한 환경에 있는 청소년들의 목소리도 반영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정혜정 강동구청 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지역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시행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은 주체성을 키우고, 자기효능감을 높일 수 있다”며 “올해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반영된 우수한 정책 제안들이많이 나올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서울& 온라인편집팀
2023년 청소년시설 지도만들기 기획 회의 모습. 강동구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