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서강보건지소, 구강보건실 조성 공사 완료…치과 치료 장비 구비
등록 : 2024-02-29 08:11 수정 : 2024-02-29 16:08
마포구 서강보건지소가 구강보건실 조성 공사를 마치고 치과유니트체어와 디지털방사선 장비 등을 설치했다. 이번 공사로 독립적인 공간과 인력을 갖춘 서강보건지소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가족 등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충치치료, 잇몸치료, 단순 발치 등 1차 치과 진료를 진행한다. 또 5~14세 어린이와 65세 이상 어르신의 충치, 잇몸질환 예방을 위해 불소도포와 스켈링을 무상으로 실시한다.
65세 어르신의 틀니 관리도 함께 추진한다. 서강보건지소로 가져온 틀니는 오랫동안 깨끗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초음파 의치 세척기를 통한 세척 과정을 거치게 된다. 아울러 틀니를 사용하는 어르신은 서강보건지소에서 올바른 틀니 사용 등을 위한 의치관리교육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서강보건지소는 거동이 불편해 직접 지소 방문이 어려운 구민을 위해 찾아가는 방문 구강 관리를 실시하고, 어린 시절부터 건강하고 올바르게 치아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어린이 구강보건교육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마포구보건소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서강보건지소로 문의하면 된다. 서강보건지소를 이용하고 싶은 구민은 방문 전 유선(02-3153-9745)으로 사전 예약을 한 후 방문하면 된다.
서울& 온라인편집팀
마포구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