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재취업 위한 경력보유여성 특강 개최
등록 : 2024-05-30 08:13 수정 : 2024-05-30 15:21
노원구가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제활동을 잠시 중단했던 경력보유여성을 대상으로 경력 재설계 및 재취업을 위한 특강을 개최한다. 강사로는 이재은 서초구 여성일자리주식회사 대표이사가 강단에 오른다. 이 대표는 경력보유여성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하고 고용하는 등 워라밸 중심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여성고용특화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엄마라는 유산’, ‘벌거벗은 이력서’ 등 다수의 책을 냈다.
이번 특강은 ‘다시 일이 그리워질 때’라는 주제로 △경력단절 후 다시 일할 때 나타나는 특징 △경력보유여성 고용 후 경험한 이야기들 △경력단절 아닌 경력융합, 전환발상의 필요성 △당장 시작해야 할 습관과 액션 등으로 다시 일을 준비할 때 필요한 태도와 역량에 대해 생생하게 전달한다.
특히 경력단절 여성이 고용 후 경험한 이야기들, 채용 성공·실패사례 등 사례 중심의 강연으로 강의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한 부분을 해소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갖는다.
특강은 다시 일하고 싶은 여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좌석은 지정석 없이 100명, 선착순으로 입장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노원구청 여성가족과(02-2116-3735)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 온라인편집팀
노원구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