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2024 강동교육주간을 맞아 다음달 31일 육아 전문가인 서천석 박사를 초청해 학부모 대상 특강을 개최한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인 서천석 박사는 행복한아이연구소 대표로, ‘서천석의 마음 읽는 시간’,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 ‘우리 아이 괜찮아요’ 등 다수 저서를 집필했으며 ‘MBC 라디오 서천석의 마음 연구소’, ‘tvN 어쩌다 어른’, ‘tvN 나의 첫 사회생활’ 등 여러 방송에 출연했다.
특강은 오전 10시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서천석 박사는 육아를 어렵게 하는 부모 마음의 문제를 살피고 육아를 쉽게 풀어갈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자녀의 나잇대와 상관없이 학부모들의 고민을 명쾌하게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강에 참여하려면 오는 25일부터 강동구 교육포털 ‘미래온’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해야 한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강동교육주간을 맞아 학부모님들이 많이 공감하실 수 있는 육아 고민을 함께 살피고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는 특강을 마련했다”라며 “이번 특강이 육아에 대한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녀와 행복한 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 강동구청 교육지원과(02-3425-5208).
서울앤 취재팀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