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자녀의 진로 설계를 위해 알아야 할 5가지 트렌드’를 주제로 제185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11월25일까지 강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번 강좌의 강사인 김지예 진로취업전문가는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진 현대 사회에서 자녀의 진로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취업시장 트렌드 변화를 소개한다. 김 강사는 실제 채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용시장의 변화와 AI(인공지능) 기술에 따른 직무 변화의 흐름을 설명하며 AI 기술 활용의 중요성과 직무 역량 중심의 진로 설계 방법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자녀의 핵심 역량을 관리할 수 있는 ‘핵심 역량 노트’ 만드는 방법과 대학 및 전공 선택 기준 등 구체적인 진로 설계 방법도 함께 공유된다.
김지예 강사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한겨레경제연구소와 그루폰 한국지사에서 운영총괄부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잡플래닛 최고운영책임자(COO)로 활동하며 국내 여러 대학에서 취업 전략 관련 강의를 진행 중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자녀의 미래를 고민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기획됐다”며 “취업시장의 변화와 전망을 이해해 자녀의 진로에 대한 통찰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강서구 교육지원과 02-2600-6982.
서울앤 취재팀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