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청소년·가족 위한 여름 특강 프로그램 운영

등록 : 2022-06-23 12:54 수정 : 2022-06-23 16:18
양천구가 올여름 청소년과 구민 가족들을 위해 특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방학을 맞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양천미래교육센터(신정동)에서 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특강은 다음달 25일부터 8월12일까지 진행되며, 전문성을 갖춘 마을강사들이 4차산업 시대의 핵심기술을 교육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나만의 가상공간을 제작하는 가상현실(VR)메이커 △아두이노 아두이노(Arduino): 인터랙티브 디지털 장치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스마트 전등 제작 △메타버스로 탐험하는 양천공원과 3D펜을 활용한 에펠탑 조명 제작 △컵을 빠르게 쌓고 내리면서 스피드를 겨루는 스포츠 등이 있다.

스마트양천미래교육센터 전경. 양천구 제공

양천구에 주소를 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료는 과정별 5천원(재료비 별도)이다. 신청을 희망하면 다음달 4일부터 15일까지 양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스마트양천미래교육센터 여름방학 특강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 02-2620-4737~8)로 문의하면 된다.

도시원예에 관심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여름학기 수강생도 모집한다.△토양특강 △종자특강 △텃밭에서 만나는 플로리스트 등 3가지로, 심화반(토양, 종자 특강)과 취미반(플로리스트)으로 구성해 양천도시농업공원(신월동) 내 농업교육센터에서 진행한다. 심화과정인 ‘토양, 종자 특강’은 도시농업 및 텃밭활동을 하고 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참가비는 1만 5천원이다. 작물 경작이 어려운 여름철에 미리 가을 재배를 준비할 수 있도록 영양, 미생물, 종자론, 관련 법규를 다룬다. 취미과정인 ‘텃밭에서 만나는 플로리스트’는 초등자녀를 둔 가족과 함께 텃밭작물을 이용한 꽃다발, 토피어리, 생화 바스켓 등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비는 2만원.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양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도시원예 여름학기 수강생 모집 관련 사항은 공원녹지과 (02-2620-4563)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구 서울& 온라인팀장 donggu@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