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소식

구로구, ‘제1회 한국디지털어워드 GURO’ 공모전 개최

등록 : 2023-06-22 15:14

크게 작게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사단법인 한국디지털단지 기업인연합회와 공동으로 ‘제1회 한국디지털어워드 GURO’ 공모전을 개최한다. 4차산업 시대를 맞아 미래세대에게 첨단산업의 변화와 지(G)밸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서다.

공모 부문은 그림과 웹툰이며, 응모 자격은 구내 초등학교 재학생이다. 공모 주제는 ‘어린이가 꿈꾸는 스마트한 세상’이다. 공모참가자들은 지밸리를 상징하는 인공지능(AI), 로봇, 메타버스, 캐릭터 등 4차산업과 관련 있는 미래 모습을 상상해 공모작품을 기획하면 된다. 작품 규격은 그림은 8절지, 웹툰은 8절지 내 4컷 이상이면 된다.

공모 접수 기간은 6월19일부터 8월11일까지다. 접수 방법은 공모작품, 참가신청서류를 구청 지역경제과에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 제출(구로구 가마산로 245, 3층 지역경제과)할 경우, 접수 마지막 날인 8월11일 오후 6시 전까지 도착해야 한다.

한국디지털어워드구로 공모전 심사위원회는 접수한 작품 중 참신성, 효과성, 주제 적절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총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공모전 결과는 9월8일 구청 누리집에 발표하고 수상자에게 문자로 알려준다. 시상식은 9월21일 오후 4시 지밸리비즈플라자 엘(L)컨벤션에서 열릴 예정이다. 본상 수상자에게는 구로구청장과 기업인연합회 이사장 공동훈격 상패를 주고, 입선 수상자에게는 기업인연합회 이사장 상장과 상품을 준다. 수상작은 구 누리집에 게재하고, 구로디지털단지 지식산업센터 로비에 순회전시 한다. 자세한 내용은 구로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충신 선임기자 cslee@hani.co.kr

사진 구로구 제공

서울살이 길라잡이 서울앤(www.seouland.com) 취재팀 편집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