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공유
서대문구가 ‘4개 권역(가좌권역, 신촌·연희권역, 충현·천연·북아현권역, 홍제·홍은권역)별 걷기챌린지’를 4∼7월에 운영한다. 주민들이 부담 없이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틈틈이 걷기 △계단 이용하기 △활동적 이동 수단 이용하기(걷기, 달리기, 자전거, 대중교통) △식사 후 산책하기 등을 권장한다. 또 걷기 실천 접근성 강화를 위해 관내 권역별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하고 걷기 명소를 홍보한다. 기간 내 누적 걸음 수 40만보 이상(단, 하루 최대 5000보 걸음 수 인정) 걷기를 실천하면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1만원 상당)을 받을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간단한 인증 가입 후, 서대문구로 지역을 설정하고 거주 권역의 챌린지 참여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정해진 코스 없이 자유롭게 생활 반경에서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참여하게 된다.
서대문구청 제공
아울러 구는 관내 안산, 북한산, 인왕산을 중심으로 주민 주도형 걷기동아리를 3∼10월에 주 1회 운영(7~8월은 주민 자율 걷기)한다. 산마다 모이는 시간과 장소가 다른데 △안산A는 목요일 오전 9시 서대문 홍제폭포 앞 △안산B는 금요일 오전 10시 독립문 앞 △북한산은 월요일 오전 10시 홍제마을활력소 △인왕산은 화요일 오전 10시 홍제마을활력소 등이다. 활동 시간은 1시간30분 정도며 서대문구 생활권자(주민, 관내 직장인과 대학생 등)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걷기동아리 회원은 상시 모집 중으로 카카오톡 채널(서대문구보건소 건강운동실) 1대1 대화창이나 전화(서대문구보건소 체력측정실 02-330-1831)로 신청하면 된다.
앞서 구는 주민 걷기 리더 8명을 선정하고 지난달 7일 주민 2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걷기 리더 선서식, 걷기 특강, 근력강화운동 교육 등으로 걷기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동구 서울& 온라인팀장 donggu@hani.co.kr
서울& 인기기사
-
1.
-
2.
-
3.
-
4.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