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알쏭달쏭한 지방세 안내문 제작해 배부”

등록 : 2024-05-02 07:54 수정 : 2024-05-02 15:24

크게 작게

‘지방세 자주하는 질문 세목별 BEST3“ 리플렛을 구청 민원대에서 보고 있는 민원인. 영등포구청 제공
영등포구가 ‘지방세 자주하는 질문 세목별 BEST 3’ 안내문을 제작하여 배부한다. 취득세, 주민세 등을 비롯한 11개의 세목으로 이뤄진 지방세는 비슷한 세목명이 많고, 월별 납부기한도 달라 납세자들이 혼란을 겪는 경우가 많다. 구는 납세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월별 지방세 일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세목별로 ‘구민들이 궁금해하는 사항 3개’를 따로 정리하여 안내문을 제작한다.

‘안내문에는 주민세, 재산세, 부동산취득세, 차량취득세, 자동차세 등 평소 궁금해하거나 문의가 많은 질문 3가지가 담겨있다. 1월부터 12월까지 시기별로 납부해야 할 지방세 일정 등 납세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도 수록되어 있다.

구는 안내문을 구청과 동 주민센터 등에 배치하여 방문객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안내문을 카드뉴스로 제작하여 누리집의 우리구소식 게시판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안내문 제작이 구민들의 지방세 궁금증 해소에 신속한 해결사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 온라인편집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