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강동 그랜드 디자인 미래 포럼’ 개최

등록 : 2024-07-02 08:18 수정 : 2024-07-02 15:24

크게 작게

강동구청 제공
강동구가 오는 10일 강동어린이회관 3층 아이누리홀에서 도시계획·교통·산업경제 분야 전문가 4인을 초빙해 ‘강동 그랜드 디자인 미래 포럼’을 개최한다. ‘강동 그랜드 디자인’은 2040 미래강동의 밑그림을 그리는 도시발전계획으로, 구는 민선 8기가 출범한 이래 지금까지 ‘강동 그랜드 디자인’을 기본계획과 실행계획으로 나누어 단계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었다.

지난 3월 준공한 1단계 기본계획에서 구는 전문가와 관계부서의 검토 의견, 그리고 구민 토론회 등을 통해 수렴한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해 5대 목표와 20개 실현전략, 권역별 발전방안을 제시했고, 지난 6월 이를 구체화할 2단계 실행계획에 착수했다.

이번에 개최하는 포럼도 2단계 실행계획인 ’강동 그랜드 디자인 도시발전 실행계획‘ 수립 용역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포럼을 통해 전달받은 전문가와 구민들의 의견은 검토 후 실행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먼저, 김인희 서울연구원 도시공간연구실 선임연구위원이 ’미래서울, 도약하는 강동‘을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서 미래서울과 강동의 발전 방향을 함께 살펴본다. 다음으로 용역사 대표인 권영필 ㈜보통과이상 도시건축사무소 대표가 ’강동 그랜드 디자인‘에 대해 발표하고, 이어서 좌장 김인희 위원의 진행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종합토론을 펼친다.

이들은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그랜드 강동’을 주제로, 분야별로 강동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주민 참여자들과 질의응답을 주고받으며 강동의 미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오는 4일까지 강동구청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기획예산과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2단계 실행계획을 추진하기에 앞서 강동의 미래를 주민들과 함께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포럼을 개최하게 되었다”며 “우리 구는 ‘강동 그랜드 디자인’을 통해 구민들이 바라는 강동의 미래를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탄탄히 설계하고, 이를 충실히 이행해 나갈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 온라인편집팀

맨위로